뉴스 및 정보

[정보] 서울 시내버스 와이파이 무료 사용방법

주욜로 2020. 10. 23. 08:00

제가 쓰고 있는 핸드폰 요금제 데이터가 3GB라 저는 항상 데이터 거지예요. 그래서 평소에 버스를 타거나 지하철을 탈 때면 잡히는 무료 와이파이를 쓰는데, 안 잡히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아서 답답증을 달고 삽니다.

오늘 아침 버스를 타고 출근을 하는데, 우연히 버스 창문에 붙어 있는 공공 와이파이를 보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광고인가? 낚시인가? 생각했는데 <과학기술정보통신부>라고 쓰여 있길래 와이파이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아이폰 사용자라서 우측의 <아이폰 설정 방법>을 참고하였습니다.

1. 먼저 아이폰에서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퍼블릭 와이파이를 찾습니다.

2.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사용자 이름과 암호는 동일하게 wifi입니다.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한 후 우측 상단의 연결을 터치해주세요.

3. 인증서라고 블라블라 나오는데요. 빨간색 글자로 <신뢰하지 않음>이라고 나오는데 무시하시면 됩니다. 아무것도 건드리지 마시고, 신뢰 글자를 터치하면 됩니다.

4. 퍼블릭 와이파이 연결 중입니다. 아직까지는 우측 상단에 상태를 보면 LTE라고 되어 있어요.

5. 퍼블릭와이파이가 연결되니 우측 상단의 상태가 와이파이로 바뀌었습니다. 빵빵하게 3칸 다 떠있네요. 

6. 인터넷을 해보니 속도도 빠르고 아주 잘 됩니다. 테스트 겸 블로그를 들어가 봤는데, 이미지도 생각보다 빨리 열리더라고요.

버스 타고 출근하는 동안 와이파이를 아주 잘 사용했습니다. 앞으로 출근길에 유튜브도 볼 수 있고 기쁘네요. 데이터 거지라서 항상 음악만 들으며 출근했는데, 영상 맘 편히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버스에서 내리고 버스가 떠나니, 와이파이도 함께 떠났습니다. 버스 정류장에 내려도 와이파이가 바로 끊기지는 않습니다. 버스가 떠나니 서서히 와이파이 개수가 줄어들더라고요. 한 10m 정도 차이가 나니 데이터가 와이파이에서 자동으로 LTE로 바뀌었습니다.

버스가 떠나고 저는 다시 데이터 거지가 되었지만 버스 안에서는 와이파이를 빵빵하게 쓸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저처럼 데이터가 항상 모자라신 분들은 시내버스 공공 와이파이를 한번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