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06 3

[맞춤법] 일익번창 vs 익일번창 올바른 표기는?

제가 다니고 있는 직장에 어떤 직원이 있는데 그 직원이 작성한 문서 중에 외부로 나가는 공식적인 문서가 있었습니다. 저는 최종 결재가 나야 해당 문서가 보이기 때문에 최종 결재가 나고 나서야 공문의 오타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썰이 살짝 길긴 했는데...그 문서를 공개합니당! 두둥!! 익일 번창.. 무슨 우편물을 익일특급으로 보내는 것도 아니고, 진짜 처음에 저 문서 보고 저는 기겁을 했습니다. ㅡㅡ;;아무튼! 익일 번창은 잘못된 표현입니다. 그렇다면 제대로 된 표현은 무엇일까?일익 번창입니다.日益繁昌(일익 번창)일익(日益)은 "나날이 더욱"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번창(繁昌)은 "번화하게 창성한다"라는 뜻을 가진 말입니다.일익과 번창이 합쳐져서 일익 번창이 되는 것이지요. 즉 일익 번창은 "날이 갈수..

올바른 맞춤법 2020.10.06

[상품리뷰] 뷰센 미백치약 사용후기

지인에게 선물로 치약을 받았습니다. 반 이상을 사용했고 느낀 점을 솔직하게 써보고자 합니다.앞부분입니다. 디자인이 프랑스 치약 마비스치약을 연상하게 하네요. 요즘에는 치약 디자인이 다 이런 식으로 나오는 것인지 궁금해졌습니다.뒷면입니다. 뷰센은 치아 미백 치약입니다. 제조회사 이름도 치약 이름이랑 같습니다. 용량은 80g입니다.치약을 짜 보았습니다. 하얀색이에요.옆모습으로 봐도 하얀색입니다. 향은 플로랄민트향인데, 일반적인 민트향 같지는 않고요. 저는 양치를 할 때마다 은단이 생각나더라고요. (예전에 아빠가 담배를 끊어보려고 가끔 먹던 그 은단 ㅋㅋ)양치를 하고 난 후 느낌은 엄청 엄~~청 개운합니다. 은단 향이 입 안을 머금고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입 안이 벌써부터 개운해지지 않나요? 은단향이 강해서 ..

다양한 리뷰 2020.10.06

[상품리뷰] 헨켈 프릴 주방세제(pril)사용후기 - 완전 강추!

기존에 쓰던 주방세제에 거품이 별로 없어서 설거지를 할 때마다 답답(?)했었어요. 주변에서 프릴 주방세제가 좋다고 하길래 구매를 해 보았습니다. 제 돈 주고 사서 직접 써보고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내돈내산) 택배 상자에 담겨있는 프릴 주방세제입니다. 저는 와일드베리향을 샀어요. 일반적으로 퓨어레몬향을 많이 쓰는 것 같던데, 저는 레몬향과 베리향 2가지 향을 다 맡아보고 베리향으로 골랐습니다. 일반적으로 주방세제나 청소용품에 레몬향이 많기 때문에 질린 것도 있습니다. 또 베리향이 좀 더 달콤해서 설거지할 때 향이 올라오면 기분까지 좋을 것 같아서 와일드베리향으로 선택을 했어요.앞부분입니다. 용량은 750ml네요. 독일 헨켈의 엄선된 프리미엄 주방 세제라고 쓰여 있어요. 친환경 마크도 있습니다.뒷면입..

다양한 리뷰 2020.10.06